확인 메세지 입니다.

  아니요

경북대학교 인문학술원 일본연구센터

학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일본어문학회 회장 신장호입니다.
먼저, 우리 일본어문학회 홈페이지를 방문 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우리 학회는 올해로 창립 29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창립 이래 지금까지 총 87집에 걸쳐서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일본어문학”을 발간하고 있으며, 발표 논문은 일본어·일본어교육·일본문학·일본학 등 일본지역학 전반을 망라한 테마로 총 1800여 편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 학회는 창립 이래 학술 등재지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매년 봄에는 전국 4개 학회와 연합한 한국일본총연합학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가을에는 우리 학회 주관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는 일본지역 전문 학술단체입니다.

최근 국내에서는 인문학에 대한 관심과 활력이 다소 침체되어 있습니다만, 우리 학회는 국내 및 지역에서 일본학의 지속적인 관심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우리 학회는 투명하고 밝은 학회운영의 전통을 이어서 글로벌 휴먼 네트워크 연구회, 일본연구 총연합회, 한일시인 교류회, 추계 학술대회, 그리고 매월 실시하는 종합일본문화강좌 등 일본연구의 발전을 위해 민·관·학 간의 교류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하는 한편, 지역 고교생에게 일본지역 학문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일본어·일본문화 골든벨” 행사를 실시하여 일본어 및 일본문화에 대한 저변확대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은 언제나 학회발전을 위해서 힘써 주시는 임원진과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 덕분에 이루어진다고 생각하오니, 앞으로도 많은 격려와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일본어문학회 회원여러분.
우리 학회의 운영목표를 대외적으로는 타 학회와 학술 및 인적교류, 대내적으로는 회원 상호간의 학문적 융합과 상생을 목표로 정하고 앞으로 2년간 우리 학회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처럼 우리 14대 임원진은 회원 여러분의 격려와 사랑을 바탕으로 우리 학회 발전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다시한번 약속드리며,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20년 1월
제14대 일본어문학회 회장 신 장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