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 메세지 입니다.

  아니요

경북대학교 인문학술원 일본연구센터

학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일본어문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일본어문학회 회장 채수도입니다.

먼저 우리 일본어문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우리 일본어문학회는 올해로 창립 30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창립 이래 지금까지 총 92집에 걸쳐서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일본어문학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봄에는 전국 4개 학회와 연합한 한국일본총연합학회를, 가을에는 우리 학회 주관으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는 일본지역 전문 학술단체입니다.

작년 11월에 있었던 2020년 일본어문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 총회에서 아직 여러모로 부족한 저에게 제15대 회장의 중책을 맡겨주신 것에 대해서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펜데믹 상황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으며, 학령인구 감소로 인해 향후 대학의 위기가 더욱 심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역대 최악의 한일관계 등으로 인해 우리 일본어문학회가 직면한 상황 역시 녹록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새롭게 구성된 제15대 임원진 여러분과 학회 회원 여러분의 격려와 응원을 바탕으로 회원 여러분의 학술연구, 논문지 발간, 학술대회 개최 등의 학회 업무를 차질 없이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제15대 임원진은 앞으로 2년간 일본어문학회가 30년의 전통을 계승하며,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앞으로도 일본어문학회를 사랑해 주시는 마음으로 회원 여러분의 격려와 응원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21년 1월
제15대 일본어문학회 회장 채수도 드림